차시 |
날짜 |
학 습 내 용 |
세 부 내 용 |
비 고 |
1 |
3/10 |
독서치료란 무엇인가? |
1. 독서와 인성교육
2. 독서치료의 목적과 가치
3. 나의 독서치료 경험 |
|
2 |
3/17 |
독서치료의 원리와 과정 |
1. 독서치료의 원리와 과정
2. 독서치료 적용 사례 |
|
3 |
3/24 |
상담의 이해 |
1. 상담의 원리
2. 상담기법의 이해 |
|
4 |
3/31 |
아동문제의 이해 |
1. 발달 과정의 특성
2. 아동 문제 유형의 이해 |
|
5 |
4/07 |
나 자신의 이해 |
1. 나는 누구인가?
2.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3. 지금부터 할 수 있는 일은? |
|
6 |
4/14 |
자녀와의 관계 |
1. 학업
2. 정서, 행동, 태도, 가치관
3. 빈둥지 증후군 |
|
7 |
4/21 |
남편과의 관계 |
1. 사랑
2. 외도와 무관심
3. 접지 못한 꿈, 신데렐라 |
|
8 |
4/28 |
사회지원 자원의 이해 |
1. 친구(이웃)
2. 시댁
3. 여가생활 |
|
9 |
5/5 |
외모와 신체 |
1. 젊음을 찾아서
2. 신체적 무력감 |
|
10 |
5/12 |
정서문제의 이해 |
1. 불안과 두려움
2. 소외감과 발탁감 |
|
11 |
5/19 |
특수 및 위기상황의 이해 |
1. 맞벌이 가정
2. 이혼(편부모) 및 재혼가정
3. 폭력, 알콜 중독 가정 |
|
12 |
5/26 |
가족문제의 진단과 이해
(어머니 중심) |
1. 자녀와 나 사이의 문제
2. 남편과 나 사이의 문제
3. 필요한 책(매체) 탐색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