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시 |
날짜 |
학 습 내 용 |
세 부 내 용 |
비 고 |
1 |
03/09 |
독서란 무엇인가? |
1. 독서의 원리와 과정
2. 독서지도의 목표 |
|
2 |
03/16 |
책을 어떻게 읽힐까? |
1. 효율적인 읽기지도
2. 과정중심 독서지도 |
|
3 |
03/23 |
좋은 책 고르기 |
1. 아동도서의 이해
2. 도서선정의 원리
3. 권장도서 목록의 이해 |
|
4 |
03/30 |
독서하는 학생이
공부도 잘한다 |
1. 독서와 학습
2. 학습능력이 떨어지는 학생
3. 학습동화 |
|
5 |
04/06 |
연령별 독서지도
어떻게 하나? |
1. 아동발달의 이해
2. 단계별 독서지도 |
|
6 |
04/13 |
아이의 마음을 읽으면
독서지도를 잘 한다 |
1.효과적인 지도방법
2.독서지도 상담 사례 |
|
7 |
04/20 |
글쓰기와 논술 |
1.글쓰기 지도의 개요
2.논술 능력은 독서로 키워진다 |
|
8 |
04/27 |
독서감상문 쓰기 지도 |
1.일반 형식의 독서감상문
2.기타 형식의 독서감상문 |
|
9 |
05/04 |
장르별 글쓰기 지도 |
1.생활문
2.일기
3.동시 |
|
10 |
05/11 |
엄마가 하는 독서감상 지도 |
창의적인 독서감상 표현 |
|
11 |
05/18 |
독서(가족)신문 만들기 |
조별 활동 |
|
12 |
05/25 |
우리아이 독서지도
계획적으로 하기 |
1.목록준비
2.우리아이 독서습관 분석
3.독서환경 조성
4.계획과 실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