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제목 |
독서치료 상담자를 위한 교육과정 계획서 |
---|
강사명 | 배정임 | |||||||||||||||||||||||||||||||||||||||||||||||||||||||||||||||||
---|---|---|---|---|---|---|---|---|---|---|---|---|---|---|---|---|---|---|---|---|---|---|---|---|---|---|---|---|---|---|---|---|---|---|---|---|---|---|---|---|---|---|---|---|---|---|---|---|---|---|---|---|---|---|---|---|---|---|---|---|---|---|---|---|---|---|
교육대상 | 학교집단상담 자원봉사자이면 누구나 가능 | |||||||||||||||||||||||||||||||||||||||||||||||||||||||||||||||||
학습기간 | 기간은 3개월로 매주 수요일로 학습시간은 2시간 | |||||||||||||||||||||||||||||||||||||||||||||||||||||||||||||||||
수강료 | 무료 (과정이수 후 자원봉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
강의계획서 |
* 좋은 글을 분석하여 글 분석의 능력을 키운다.
* 강의(50분) : 독서에 대한 전반적인 주제를 통해 독서에 대한 소양을 기른다. * 필독서를 위주로 독서 감상문 작성 발표 및 토론
|
|||||||||||||||||||||||||||||||||||||||||||||||||||||||||||||||||
목표 | 독서를 통한 상담과 치료의 교육으로 지도자의 능력을 높여 상담과 치료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한다. | |||||||||||||||||||||||||||||||||||||||||||||||||||||||||||||||||
학습방법 | * 매주 1회 참석하여 정해진 시간에 교육을 받는다 * 과제제출 : 매주 주어진 과제를 사무처에 제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