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례 |
날 짜 |
강의 주제 |
세부 내용 |
비 고 |
1 |
2005.3.8 |
오리엔테이션 |
· 소개하기
· W. D .E .P.식의 소개
· 참가약속
· 교재준비 |
교재 : 선택이론, 문학작품 |
2 |
2005.3.15 |
1.현실요법과 선택이론
1)현실요법 |
· 새로운 심리학의 필요성
· 교재 요약 정리 |
선택이론의 챠트 준비(강사) |
3 |
2005.3.22 |
(1)지각세계와 현실세계 |
· 지각세계와 인식세계
· 책 속의 인물들의 지각체계 |
과제물 준비
(지정된 교재와 필독서 |
4 |
2005.3.29 |
(2)전행동 |
· 전행동: <누가 치즈를...> 에 등장하는
주인공의 전행동 |
과제 준비 |
5 |
2005.4.12 |
(3)인간의 기본 욕구 |
· 욕구측정(나와 너)
· YQMT 실시 |
|
6 |
2005.4.19 |
(4)인간행동의 창의성과 재조직, 그리고 창의성 |
· 교재발표
· 필독서 속의 인물들의 행동 분석
(재조직 창의성) |
|
7 |
2005.4.26 |
2. 현실요법의 적용과 진행절차 |
· 현실요법의 원리
· 교재요약발표
· 필독서 적용 |
|
8 |
2005.5.3 |
1)상담환경 가꾸기 |
(1)권장사항
· 교재요약발표
· 필독서 적용하기 |
.상담사례 적용
(역할극) |
9 |
2005.5.10 |
|
(2)금지사항
· 교재요약 발표
· 필독서 적용 |
|
10 |
2005.5.17 |
2)행동변화를 위한 상담과정 |
(1)욕구 바람 지각 탐색
(2)전행동과 행동방향 탐색 |
|
11 |
2005.5.24 |
|
(3)바람 행동 계획에 대한 자기평가하기
(4)계획에 대한 약속하기 |
|
12 |
2005.531 |
현실요법 적용사례
(개인 상담) |
· 그동안 배운 것,
더 배우고 싶은 것에 대해 정리하여 발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