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김주희 |
|
|
|
|
|
ㆍ숙명 여자 대학교 법학과/경기대학교 대학원 독서지도학 전공
석사
ㆍ디딤돌 독서 논술 교재 '독토' 집필 및 동영상 강의
ㆍ천재 교육 독서 논술 교재 '바칼로레아 독서 논술" 집필 및 동영상강의
ㆍCBS 방송 교육 문화센타 독서, 논술 강사 |
|
강좌명 |
ㆍ친교, 정서표현의 글(일기문, 생활문, 편지글) |
|
|
|
|
|
|
|
|
|
|
|
김현숙 |
|
|
|
|
|
ㆍ동화작가, 아동문학 평론가, 숭의여자대학 강사
ㆍ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수석 연구원 역임
ㆍ저서
- 동화책 : <여우들의 맛있는 요리학교>, <벽에 걸린 바다>
- 아동문학 평론집 : <두 코드를 가진 문학읽기>
- 독서지도 교제 : <교과서 중심 동화> |
|
강좌명 |
ㆍ글 다듬기 |
|
|
|
|
|
|
|
|
|
|
|
김형준 |
|
|
|
|
|
ㆍ경성대학교 평생교육원 어린이독서지도사 NIE 강사
ㆍ어린이신문 곰곰이 발행인 |
|
강좌명 |
ㆍ정보전달의 글(기행문, 보고문, 설명문, 기사문) |
|
|
|
|
|
|
|
|
|
|
|
변학수 |
|
|
|
|
|
ㆍ경북대학교 대학원 문학치료학과 학과장
ㆍ독일 슈투트가르트 대학(문학박사)
ㆍ독일 프리츠 페를스(Fritz-Perls-Institut) 연구소에서 문학치료 임상수련
ㆍ저서 : <낯선 문학의 해석학적 미적 경험(독일어)>,<호쿠스포쿠스>외
ㆍ역서 : <시와 인식>,<보리스를 위한 파티>,<독일 문학은 없다>외 |
|
강좌명 |
ㆍ글쓰기를 왜 싫어할까 |
|
|
|
|
|
|
|
|
|
|
|
소중애 |
|
|
|
|
|
ㆍ충남 아동문학회회장/단국대학교 문예창작과 강사
ㆍ충남 아산 남창초등학교 근무
ㆍ한국문인협회 천안지부장, 충남지회 부지회장역임
ㆍ저서 : 개미도 노래를 부른다 외 102권의 저서가 있음 |
|
강좌명 |
ㆍ맛있는 동화 쓰기 |
|
|
|
|
|
|
|
|
|
|
|
이가령 |
|
|
|
|
|
ㆍ한국독서교육대학 강사/YWCA 글쓰기, 독서 지도교사과정 전임강사
ㆍ대교, 아이북랜드/경기대 독서지도사 과정 강사
ㆍ솔루니, 클애들, <글자라기> 교재 집필
ㆍ저서 : <아이들을 위한 살아있는 글쓰기> |
|
강좌명 |
ㆍ삶을 가꾸는 글쓰기 지도 |
|
|
|
|
|
|
|
|
|
|
|
이동렬 |
|
|
|
|
|
ㆍ장안대학 문예창작과 겸임교수, 동화작가
ㆍ현 교과서 <6-2 읽기>에 동화<마지막 줄타기> 수록
ㆍ저서 : <아동문학 창작론>,<글쓰기 지도의 이해와 실제>외 다수 |
|
강좌명 |
ㆍ글쓰기 지도의 실제 |
ㆍ주장하는 글 |
ㆍ동시쓰기 |
|
|
|
|
|
|
|
|
|
|
|
|
|
이영식 |
|
|
|
|
|
ㆍ박사과정 수료/독서지도 및 독서치료 강사/독서치료 홈페이지
운영
ㆍ(사)한국독서문화재단 감사/한국독서치료학회 감사
ㆍ저서 : <독서치료 어떻게 할 것인가> |
|
강좌명 |
ㆍ글쓰기에 대한 이해 |
|
|
|
|
|
|
|
|
|
|
|
이은주 |
|
|
|
|
|
ㆍ카톨릭대 독서교육연구소 실장
ㆍ서울교육대, 경기대 독서논술지도자 과정 강사
ㆍ경기도립, 부천시립 도서관 독서논술지도 과정 강사 |
|
강좌명 |
ㆍ독해력 향상과 문장쓰기 지도 |
|
|
|
|
|
|
|
|
|
|
|
이용 |
|
|
|
|
|
ㆍ가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독서교육전공 석사
ㆍ동국대학교 일반대학원 국어교육학 박사 과정 중
ㆍ서울교대 평생교육원 중등독서논술지도자 과정 강사
ㆍ가톨릭대 평생교육원 독서교육전문가 과정.중등독서논술지도자 과정 강사
ㆍ<저서>: 전쟁으로 만나는 한국사(삼성 출판사), 초등 논술에 날개를 다는 독서 전략 16(즐거운 상상, 공저), 자신만만 NIE 통합논술(중앙북스, 공저), 교과서 논술(중앙북스, 공저) 外 다수 |
|
강좌명 |
ㆍ독서 후 생활글과 느낌글 |
ㆍ독서 후 밝힘글과 주장하는 글 |
|
|
|
|
|
|
|
|
|
|
|
|
허재영 |
|
|
|
|
|
ㆍ문학 박사/건국대 교수/경기대 대학원 독서교육학과 강사
ㆍ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선임연구원
ㆍ저서 : <국어과 교육의 탐색>,<교양 작문의 이론과 실>외 다수 |
|
강좌명 |
ㆍ글쓰기 교육의 과정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