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공효숙 |
|
|
|
|
|
ㆍ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졸업 (독서교육과 전공)
ㆍ서울 일원 초등학교 교사
ㆍ서울특별시교육청 초등장학지원단 강사
|
|
강좌명 |
ㆍ학교 교육과정의 변천에 따른 독서전략 |
|
|
|
|
|
|
|
|
|
|
김슬옹 |
|
|
|
|
|
ㆍ문학 박사, 국어교육학 박사, 훈민정음학 박사
ㆍ세종 국어문화원 원장/훈민정음가치연구소 소장
ㆍ동국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육대학원 겸임교수
ㆍ1995년 통합교과와 생각하기 논술(허재영과 공저)
ㆍ21세기 문화인 선정(세계일보 2000.8.30)
ㆍ또물또 독서글쓰기 교육 프로그램 개발(2000년)
ㆍ한국사이버대학교 최우수 교원상 연속 2회 수상(2004년)
ㆍKBS 한국의 유산 훈민정음 해설자(2013,2014년)
ㆍ훈민정음 혜례본 최초 복간본(교보문고) 해설자(2015년)
ㆍ3.1의거 100주년 기념 국가대표 33인상 수상, 칭찬지식인 대상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2019년)
ㆍ38회 외솔상(학술)수상
ㆍ독서논술 선생님들이 가장 듣고 싶어 하는 강사 1위 선정
(교보 독서코칭센터 조사)
ㆍ그 외 각종 대학 강의 평가 1위
ㆍ저술:82권(공저 49권), 학술 논문 123편, 대중 칼럼 1,000여편 |
|
강좌명 |
ㆍ읽기 이론의 이해 ㆍ읽기를 쉽게 만드는 기술
ㆍ학습과 독서 |
|
|
|
|
|
|
|
|
|
|
김경선(하제) |
|
|
|
|
|
ㆍ하제 독서치료연구소 운영/임상심리사
ㆍ명지대 사회교육대학원 독서치료과정 강사
ㆍ이천 도서관 등 '독서치료 이론과 실제' 강의
ㆍ한우리 독서문화운동본부 독서치료과정 강사/대치도서관 가정독서교육 강의
ㆍ독서평설 키즈맘 '책으로 아이 마음 읽기' 연재/독서치료, 독서교육 강의
ㆍ저서 : <책아, 우리 아이 마음을 열어줘>
<아이의 마음을 열어주는 독서치료 열려라 참깨> |
|
강좌명 |
ㆍ어떤 책이 좋은 책인가 ㆍ책과의 첫 만남 |
|
|
|
|
|
|
|
|
|
|
류은명 |
|
|
|
|
|
ㆍ대구가톨릭대학교 가족학 박사 과정
ㆍ문학평론가
ㆍ(사)한국독서문화재단 운영위원
ㆍ(사)한국사립문고협회 부산지회 부회장
ㆍ신라대사회교육원 독서논술지도사 책임교강사
ㆍ한국형 에니어그램 전문강사
|
|
강좌명 |
ㆍ이야기 들려주기 |
|
|
|
|
|
|
|
|
|
|
문경애 |
|
|
|
|
|
ㆍ부산대아동가족학과 박사수료
ㆍ부산대아동가족학과, 신라대 문헌정보학과 외래교수
ㆍ부산시 교원연수원 독서치료직무연수 외래교수
ㆍ발달평가전문가, 부모교육지도자, MBTI 강사
ㆍ부산시 해운대구 도서관 운영위원,
부경대 평생교육원 독서지도, 독서치료 전임강사
ㆍ전) 여고 국어교사
부산시 해운대구 보육위원 |
|
강좌명 |
ㆍ언어발달과 독서지도 |
|
|
|
|
|
|
|
|
|
|
이영식 |
|
|
|
|
|
ㆍ박사과정 수료/독서지도 및 독서치료 강사/독서치료 홈페이지 운영
ㆍ(사)한국독서문화재단 감사/한국독서치료학회 감사
ㆍ저서 : <독서치료 어떻게 할 것인가> |
|
강좌명 |
ㆍ독서심리 ㆍ대상에 따른 독서교육
ㆍ독서문화 |
|
|
|
|
|
|
|
|
|
|
이용 |
|
|
|
|
|
ㆍ동국대학교 국어교육학 박사 과정 중
ㆍ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독서교육 전공 졸업
ㆍ가톨릭대,서울교대 평생교육원 중등독서논술지도자 과정 강사
ㆍ저서:<책 잘 읽는 아이로 만드는 독서놀이법(공저)>,
<초등논술에 날개를 다는 독서전략16(공저)>,
<독서논술에 날개를 다는 요약하기 전략 12(공저)>,
<알기쉬운 독서지도-아동문학편(공저)>, <생각이
꽉 찬 완전소중 글쓰기-4학년(공저), <전쟁으로
만나는 한국사> 外 다수 |
|
강좌명 |
ㆍ책의 역사와 미래 ㆍ창의적 독서
ㆍ다양한 독후활동
|
|
|
|
|
|
|
|
|
|
|
정선혜 |
|
|
|
|
|
ㆍ문학박사/아동문학평론가/방정환 문학상 수장
ㆍ기독교문인협회 평론분과위원장/교원대학교 겸임교수
ㆍ저서 : <다롱이꽃>, <한국아동문학을 위한 탐색> 외 다수 |
|
강좌명 |
ㆍ아동문학의 이해와 역사1 ㆍ아동문학의 이해와 역사2 |
|
|
|
|
|
|
|
|
|
|
정성현 |
|
|
|
|
|
ㆍ교육커뮤니케이션연구소 소장/독서교육대학 강사
ㆍKBS TV, EBS 라디오 독서, 논술 패널
ㆍ저서 : <지글보글 맛있는 글쓰기>,<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역사논술>외 |
|
강좌명 |
ㆍ독서와 글쓰기 ㆍ독서감상문 지도
ㆍ매체를 활용한 독서 ㆍ나만의 독서기록 |
|
|
|
|
|
|
|
|
|
|
조용하 |
|
|
|
|
|
ㆍ교육학박사/사회학박사/(사)한국청소년학회 부회장, 이사
ㆍ동아대 인문대학, 동아대 교육대학원 청소년사회 교육학 전공 지도교수
ㆍ전. (사)한국독서문화재단 이사장 |
|
강좌명 |
ㆍ교육학의 이해(교육이란 무엇인가) ㆍ평생학습으로서의 독서 |
|
|
|
|
|
|
|
|
|
|
최운선 |
|
|
|
|
|
ㆍ경기대 사회교육원 전담교수
ㆍ한샘닷컴-조선일보 논술지도사 과정강사
ㆍ한우리독서운동문화본부 독서, 논술 지도자 과정강사 |
|
강좌명 |
ㆍ독서토의, 토론 ㆍ북토크 |
|
|
|
|
|
|
|
|
|
|
한이옥 |
|
|
|
|
|
ㆍ경북대학교 문학치료학과 박사과정 수료
ㆍ기독교 상담심리치료사(한국기독교상담치료학회)
ㆍ전문 문학치료사(한국통합문학치료학회)
ㆍ도서관, 사회교육원, 종교시설 등에서 문학치료 강의 및 문학치료 집단 상담
ㆍ성격 및 심리검사 통한 공동체 훈련, 예방 및 교육상담
ㆍ한우리 독서문화 운동본부 치유적 독서지도 과정 주임 강사 |
|
강좌명 |
ㆍ독서치료 ㆍ문학치료 |
|
|
|
|
|
|
|
|
|
|
허재영 |
|
|
|
|
|
ㆍ문학 박사/건국대 교수/경기대 대학원 독서교육학과 강사
ㆍ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선임연구원
ㆍ저서 : <국어과 교육의 탐색>, <교양 작문의 이론과 실제> 외 다수 |
|
강좌명 |
ㆍ독서의 기초 ㆍ독서와 독서교육의 이해
ㆍ독해과정 요인의 이해ㆍ독서교육의 방향과 독서지도사의 자세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