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공효숙 |
|
|
|
|
|
ㆍ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졸업 (독서교육과 전공)
ㆍ서울 일원 초등학교 교사
ㆍ서울특별시교육청 초등장학지원단 강사
|
|
강좌명 |
ㆍ학교 교육과정의 변천에 따른 독서전략 |
|
|
|
|
|
|
|
|
|
|
김봉규 |
|
|
|
|
|
ㆍ독일 쾰른(Koeln)대학에서 철학, 독문학 신학전공. 철학박사
ㆍ2002년 : 국민대학교, 2007년, 2008년 : 서강대학교 BT(best teacher)
ㆍ(주)벅스북 상임강사
ㆍ경기대학교 사회교육원 등 중등논술교사 강사
ㆍ인천교육청, 전북교육청, 광주교육청, 대전교육청 등 중등논술교사연수 강사
|
|
강좌명 |
ㆍ다매체 정보화시대의 읽기 교육 ㆍ21세기 독서와 리더 |
|
|
|
|
|
|
|
|
|
|
김상윤 |
|
|
|
|
|
ㆍ고신대학교 교수평의회 의장
ㆍ부산 IVF 이사장
ㆍ미국 캔자스대학교 특수교육학부에서 칠교판 창의성검사발표
ㆍ한국유아교육학회 부울경지역 부회장
ㆍ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이사
ㆍ월간유아정보에 아동심리검사법 1년간 연재
ㆍ서울대학교에서 한국인의 도덕성발달에 관한 특강
ㆍ한국인의 도덕판단 발달(청목출판사)
ㆍ유아 창의성교육과 진단(공동체)
ㆍ유아 인물화 검사(학지사)
ㆍ아동발달(학지사) 외
|
|
강좌명 |
ㆍ독서와 교육심리 |
|
|
|
|
|
|
|
|
|
|
김슬옹 |
|
|
|
|
|
ㆍ문학 박사, 국어교육학 박사, 훈민정음학 박사
ㆍ세종 국어문화원 원장/훈민정음가치연구소 소장
ㆍ동국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육대학원 겸임교수
ㆍ1995년 통합교과와 생각하기 논술(허재영과 공저)
ㆍ21세기 문화인 선정(세계일보 2000.8.30)
ㆍ또물또 독서글쓰기 교육 프로그램 개발(2000년)
ㆍ한국사이버대학교 최우수 교원상 연속 2회 수상(2004년)
ㆍKBS 한국의 유산 훈민정음 해설자(2013,2014년)
ㆍ훈민정음 혜례본 최초 복간본(교보문고) 해설자(2015년)
ㆍ3.1의거 100주년 기념 국가대표 33인상 수상, 칭찬지식인 대상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2019년)
ㆍ38회 외솔상(학술)수상
ㆍ독서논술 선생님들이 가장 듣고 싶어 하는 강사 1위 선정
(교보 독서코칭센터 조사)
ㆍ그 외 각종 대학 강의 평가 1위
ㆍ저술:82권(공저 49권), 학술 논문 123편, 대중 칼럼 1,000여편
|
|
강좌명 |
ㆍ읽기 이론의 이해 ㆍ읽기를 쉽게 만드는 기술
ㆍ학습과 독서 |
|
|
|
|
|
|
|
|
|
|
김경선(하제) |
|
|
|
|
|
ㆍ서울 불교대학원대학교 박사과정(상담심리 전공)
ㆍ하제독서치료연구소(www.hajebook.com) 소장
ㆍ명지대 사회교육대학원 강사, 방송대 평생교육원 강사
ㆍ임상심리사(산업인력관리공단), 상담심리사(한국상담심리학회)
ㆍ<책아, 우리 아이 마음을 열어줘>(청어람미디어)
ㆍ<아이의 마음을 열어주는 독서치료, 열려라 참깨>(교보문고)
ㆍ<독서치료를 경험한 중년여성의 삶의 인식 변화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석사논문)
|
|
강좌명 |
ㆍ어떤 책이 좋은 책인가 ㆍ책과의 첫 만남 |
|
|
|
|
|
|
|
|
|
|
노시경 |
|
|
|
|
|
ㆍ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석사)
ㆍ한우리 독서지도사 과정 전문강사
ㆍ덕성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초중논술지도사 외래교수
|
|
강좌명 |
ㆍ독서자료의 이해 ㆍ연령별 읽기자료 |
|
|
|
|
|
|
|
|
|
|
류은명 |
|
|
|
|
|
ㆍ대구가톨릭대학교 가족학 박사 과정
ㆍ문학평론가
ㆍ(사)한국독서문화재단 운영위원
ㆍ(사)한국사립문고협회 부산지회 부회장
ㆍ신라대사회교육원 독서논술지도사 책임강사
ㆍ한국형 에니어그램 전문강사
|
|
강좌명 |
ㆍ이야기 들려주기 |
|
|
|
|
|
|
|
|
|
|
문경애 |
|
|
|
|
|
ㆍ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과 석사
ㆍ부산대학교 아동가족학과 박사수료
ㆍ전) 여고 국어교사
ㆍ신라대학교 문헌정보학과 외래교수
ㆍ부산대학교 유아교육과 외래교수
ㆍ부산시 교육연수원 외래교수
ㆍ부산시 교육청 교육복지센터 전문상담사
ㆍ부경대학교 평생교육원 독서지도, 독서치료 전임강사
ㆍ부모교육전문가, 독서치료사, MBTI 강사, 진로발달전문가, 학습지도사
ㆍ<독서지도의 이론과 실제(공저)>(2004, 이화출판사)
|
|
강좌명 |
ㆍ언어발달과 독서지도 |
|
|
|
|
|
|
|
|
|
|
신현숙 |
|
|
|
|
|
ㆍ숙명여자대학교 졸업
ㆍ경기대학교 국제문화대학원 독서지도학과 석사
ㆍ숙명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독서지도사 과정 책임 강사
ㆍ서울 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독서지도사 과정 책임 강사
ㆍ한국언어사고개발원 부원장
ㆍ<쉽고 재미있는 일기 쓰기>(2004. 조선일보사)
ㆍ독서교육 플러스(2005. 홍진P&M)
ㆍ<내 아이를 위한 독서 토론 논술>(2007. 미래지식)
|
|
강좌명 |
ㆍ독해과정의 이해 ㆍ독해과정에 따른 지도
ㆍ독서영재아 지도 ㆍ독서부진아 진도
ㆍ독서교육세미나
|
|
|
|
|
|
|
|
|
|
|
유혜경 |
|
|
|
|
|
ㆍ동아대학교 신문학 석사(신문방송전공)
ㆍ부산경남 NIE연구회장
ㆍ한국 NIE협회 부산경남 대표강사
ㆍ언론재단, 교육청 대표강사, 경남신문 <신문으로 배우는 세상> 연재
|
|
강좌명 |
ㆍ신문활용교육 ㆍ독서신문만들기 |
|
|
|
|
|
|
|
|
|
|
이귀숙 |
|
|
|
|
|
ㆍ계명대학교 교육학과 박사과정 졸업(교육학 박사/상담심리전공)
ㆍ부산디지털대학교 아동보육학과 교수, 고신대학교, 동아대학교 외래교수
ㆍ상담심리전문가(한국상담심리학회), 전문상담사 (한국상담학회)
ㆍ집단상담사 (한국집단상담학회), 보육교사 1급 (보건복지가족부)
|
|
강좌명 |
ㆍ인간발달의 이해와 독서 ㆍ독서흥미와 독서능력 |
|
|
|
|
|
|
|
|
|
|
이아영 |
|
|
|
|
|
ㆍ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독서교육 전공
ㆍ(전) 대성 독서논술 리딩게임 서초본원 원장
ㆍ김포, 동대문, 영종 도서관 독서지도
ㆍ성남 여성 인력센터, 김포 도서관 학부모 강좌 강의
ㆍ자격 : 독서지도사 2급, 평생교육사 2급
|
|
강좌명 |
ㆍ나만의 책 만들기 |
|
|
|
|
|
|
|
|
|
|
이영식 |
|
|
|
|
|
ㆍ연세대학교 신학과 졸업
ㆍ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졸업
ㆍ한남대학교 학제신학대학원 목회상담학 석사
ㆍ계명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박사과정 수료
ㆍ한국독서치료학회 영남지회 동대표(2009~현재)
ㆍ창원 비전교회 담임목사
ㆍ독서치료 어떻게 할 것인가(학지사,2006)
ㆍ홈페이지 : http://www.bibliotherapy.pe.kr |
|
강좌명 |
ㆍ독서심리 ㆍ대상에 따른 독서교육
ㆍ독서문화 |
|
|
|
|
|
|
|
|
|
|
이용 |
|
|
|
|
|
ㆍ동국대학교 국어교육학 박사 과정 중
ㆍ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독서교육 전공 졸업
ㆍ가톨릭대,서울교대 평생교육원 중등독서논술지도자 과정 강사
ㆍ<책 잘 읽는 아이로 만드는 독서놀이법(공저)>
ㆍ<초등논술에 날개를 다는 독서전략16(공저)>
ㆍ<독서논술에 날개를 다는 요약하기 전략 12(공저)>
ㆍ<알기쉬운 독서지도-아동문학편(공저)>
ㆍ<생각이 꽉 찬 완전소중 글쓰기-4학년(공저)
ㆍ<전쟁으로 만나는 한국사> 外 다수
|
|
강좌명 |
ㆍ독서수업계획 |
|
|
|
|
|
|
|
|
|
|
이은주 |
|
|
|
|
|
ㆍ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독서교육전공)
ㆍ단국대학교 일반대학원 문예창작 박사과정 중(아동문학전공)
ㆍ한국교총 <즐거운 독서교실> 과정 강사
ㆍ한국 사이버 대학교 평생교육원 <독서논술지도사> 과정 강사
ㆍ2급 정교사 자격증
ㆍ2급 Reading Specialist 자격증 취득(한국독서학회)
|
|
강좌명 |
ㆍ읽기전략지도 |
|
|
|
|
|
|
|
|
|
|
정선혜 |
|
|
|
|
|
ㆍ한국교원대 겸임교수,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 외래교수
ㆍ<아동문학평론>상임운영위원
ㆍ한국독서치료학회 독서치료전문가과정<문학과 독서치료>전담교수
ㆍ한국아동문학인협회 평론분과위원장, 기독교문인협회 평론분과위원장
ㆍ1981년<한국유년동화연구>로 석사 학위 취득
ㆍ2001년<한국기독교아동문학연구>로 박사 학위 취득
ㆍ독서치료전문가(한국독서치료학회), 아동문학평론가(아동문학평론사)
ㆍ동시작가, <다음 카페 다롱이꽃 http://cafe.daum.net/tandy>
|
|
강좌명 |
ㆍ아동문학의 이해와 역사1 ㆍ아동문학의 이해와 역사2 |
|
|
|
|
|
|
|
|
|
|
정성현 |
|
|
|
|
|
ㆍ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
ㆍ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스피치토론학 전공)
ㆍ교육커뮤니케이션 연구소 소장
ㆍ교보문고 독서코칭 전문강사
ㆍ교육청, 학교, 기업체 등 독서, 토론, 글쓰기 강사
ㆍ경인교대 평생교육원강사
ㆍ카이스트 커뮤니케이션센터,충남대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과정 외래강사
ㆍT.O.C.F.E 퍼실레이터, N.L.P 국제공인 1급 트레이너
|
|
강좌명 |
ㆍ독서와 글쓰기 ㆍ독서감상문 지도
ㆍ매체를 활용한 독서 ㆍ나만의 독서기록 |
|
|
|
|
|
|
|
|
|
|
조용하 |
|
|
|
|
|
ㆍ연세대학교(학사/석사)
ㆍ고려대학교(박사)
ㆍ포틀랜드주립대학교 / 오리건대학교 / 퍼시픽대학교(석사/박사)
ㆍ하버드대학교 평생교육최고경영자과정 수료
ㆍ일본 규슈대학 비교교육문화연구소 객원연구원 역임
ㆍ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객원연구원 역임
ㆍ동아대학교 인문대학 교육학과 교수
ㆍ평생교육사 양성과정과 청소년지도사 양성과정 자문교수
ㆍ한국 성인교육학회 회장 / 공동대표
ㆍ한국 봉사학습연구회 회장
ㆍ한국 청소년학회 부회장/ 이사
|
|
강좌명 |
ㆍ교육학의 이해(교육이란 무엇인가) ㆍ평생학습으로서의 독서 |
|
|
|
|
|
|
|
|
|
|
최운선 |
|
|
|
|
|
ㆍ장안대학 디지털문예창작과 전임교수
ㆍ한국독서논술교육평가연구회 대표이사
ㆍ한국어 어휘활용능력 교육협회 회장
ㆍ경기대 사회교육원 겸임교수 / 전담 교수 역임
ㆍ경인교대 평생교육원 독서 논술 현재 강의 중 (12년 지속적 강의 중)
ㆍ한국교총 원격연수원 독서(5년), 논술(3년), 실용글쓰기(2년) 현재 강의 중
|
|
강좌명 |
ㆍ독서토의, 토론 ㆍ북토크 |
|
|
|
|
|
|
|
|
|
|
한이옥 |
|
|
|
|
|
ㆍ경북대 문학치료학과 박사과정 수료
ㆍ아동청소년센터 에벤에셀 공동 대표
ㆍ한우리 독서치료사과정 주임 강사
ㆍ나무와새 상담실 상담사
ㆍ전문문학치료사(한국통합문학치료학회)
ㆍ독서논술지도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ㆍ기독교상담심리치료사1급(한국기독교상담심리치료학회)
ㆍ기독교역동상담사(한국정신치료연구원)
ㆍMBTI 일반강사 , 에니어그램강사(한국MBTI연구소), (한국에니어그램연구소)
|
|
강좌명 |
ㆍ독서치료 ㆍ문학치료 |
|
|
|
|
|
|
|
|
|
|
허재영 |
|
|
|
|
|
ㆍ건국대학교 졸업, 문학박사
ㆍ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선임연구원(2002.8. ~ 2006.2.)
ㆍ경기대, 경원대, 춘천교대, 서울교대, 성신여대, 호서대, 가톨릭대 강사를 지냄
ㆍ현재 단국대학교 교양학부 조교수
ㆍ<국어과 교육의 이해와 탐색>(박이정)
ㆍ<제2언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해와 탐색>(보고사)
ㆍ<우리말 연구와 문법교육의 역사>(보고사)
ㆍ<일제강점기 교과서 정책과 조선어과 교과서>(경진) 등의 저서
ㆍ그 외 국어 문법사, 국어 교육사 분야의 논문이 다수
|
|
강좌명 |
ㆍ독서의 기초 ㆍ독서와 독서교육의 이해
ㆍ독해과정 요인의 이해ㆍ독서교육의 방향과 독서지도사의 자세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