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과정명 | 논술지도사 | 수강기간(복습기간) | 2개월(수강 종료 후 1년) |
---|---|---|---|
강의 수 | 45강(총 23시간) | 과제 | 온라인 과제(총 2편) |
총 비용 | 228,400원(수업료:178,400원, 자격검정 응시료:50,000원) | ||
자격발급기관 | (사)한국독서문화재단 홈페이지 : www.gulnara.or.kr | ||
환불규정 | 환불규정 안내 |
기관명 | (사)한국독서문화재단 | 대표자 | 이기숙 |
---|---|---|---|
연락처 | 051-243-4842 | 이메일 | gulnaranet@hanmail.net |
소재지 | 부산광역시 사상구 낙동대로 704, 701(엄궁동, 큐라이트빌딩) |
단원명 | 강 좌 명 | 강사 |
---|---|---|
통합논술교육 목표와 지향성 이해 | 1강. 통합논술교육 목표와 지향성 이해 | 박형만 |
통합논술은 통합적 사고 | 2강. 관계성 이해부터 출발하기-1 | |
3강. 관계성 이해부터 출발하기-2 | ||
통합논술은 |
4강. 통합논술은 독해력 키우기로부터 완성하기 | |
고정관념 넘어서기 | 5강. 고정관념 넘어서기-1 | |
6강. 고정관념 넘어서기-2 | ||
비판적 사고하기 | 7강. 관습적 사고의 지배력과 한계 | |
8강. 흑백논리의 매력과 한계 | ||
통합적 사고하기 방법론 | 9강. 존재론에서 관계론으로 전환하기-1 | |
10강. 존재론에서 관계론으로 전환하기-2 | ||
11강. 비판적 현실인식-1 | ||
12강. 비판적 현실인식-2 | ||
일상속 논리적 사고 | 13강. 일상성 속에서 쟁점 발견하여 논리적으로 사고하기-1 |
|
14강. 일상성 속에서 쟁점 발견하여 논리적으로 사고하기-2 |
||
15강. 일상성 속에서 쟁점 발견하여 논리적으로 사고하기-3 |
||
현대 사회의 이해 | 16강. 현대 사회를 어떻게 이해할까? | 김형준 |
17강. 우리는 어떤 시대에 살고 있나? | ||
18강. 우리는 어떤 시대에 살고 있나? | ||
19강. 다수결이 민주주의인가? | ||
20강. 법은 반드시 지켜야 하는가? | ||
21강. 다양성은 왜 필요한가? | ||
22강. 시장은 만능인가?(1) | ||
23강. 시장은 만능인가?(2) | ||
24강. 과학은 객관적인가 | ||
25강. 기술의 발전은 더 좋은 미래를 만드는가? | ||
26강. 환경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 ||
27강. 대중문화는 우리 사회를 어떻게 반영하는가? | ||
28강. 광고는 어떻게 우리를 소비로 이끄는가? | ||
29강. 아파트공화국은 우리를 어떻게 변화시켰나? | ||
30강. 현대인은 행복한가? | ||
텍스트 개념 | 31강. 텍스트 이해, 분석, 평가하기 | 전영경 |
텍스트 적용 | 32강. 텍스트 읽기 | |
33강. 텍스트 읽기 적용 | ||
토론의 개념 | 34강. 토론의 개념 이해 | |
토론 방법 | 35강. 토론 방법 이해 | |
토론수업 | 36강. 토론 수업 계획 | |
37강. 토론 수업의 적용-1 | ||
38강. 토론 수업의 적용-2 | ||
39강. 쓰기의 이해 | ||
40강. 쓰기의 적용-1 | ||
41강. 쓰기의 적용-2 : 개요 작성 | ||
42강. 첨삭이해 : 원리와 방법 | ||
43강. 첨삭적용 | ||
44강. 수업계획안 이해 | ||
45강. 수업계획안 작성의 실제 |
* 본 강의는 교육과정의 개선을 위해 과목이 조정될 수 있고, 수강료 역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사전공지) | |